annyoung

대한통운 배송 주소 오류 스미싱 본문

분석생활

대한통운 배송 주소 오류 스미싱

nopsled 2022. 9. 20. 15:37

이번엔 통관번호 오류가 아닌 배송 주소 오류 스미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우선, 우리 엄마가 받은 문자인데 배송주소 오류로 인해 배송이 취소되어 보관중이며. 재배송 요청은 아래로 부탁한다고 bit.ly 링크가 적혀져있다.

 

CJ 배송 기사 프로필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이전 포스팅과 똑같이 CJ 김정환 기사라고 프로필이 뜨게 된다.

 

CJ 김정환 기사와 대화내용

1:1 채팅해서 대화를 보내보면 전산상 오류로 인해 메세지가 잘못 전송된 것 같다고 답장을 받았고, 이게 뭐지.. 진짜 오류 메세지였나 싶었다.

 

 

갑자기 카카오톡을 탈퇴하겠다는 그분..

??? 진짜인가 싶었다.

 

 

이러고 잠시 보는데 즐겨찾기에 남아 있는 알수없음 사용자.

 

...?

 

 

채팅이 가능하다..?

생각해보니 메세지를 보낼 수 있었다. 정말로 카카오톡을 탈퇴했다면 (알수없음)으로 이름이 바뀌고 채팅이 불가능한 상태로 전환되어야 하는데 이전 이미지를 보아하니 메세지를 보낼 수 있었고.

 

친구가 설정한 이름

카카오톡 사용자가 일부러 (알수없음) 으로 설정해놓은 것이다... 진짜 소름 돋았다...

 

 

9월 1일에 탈퇴했다며 메세지가 온 후 5일 뒤인, 9월 6일이 되어 코인 리딩 홍보 메세지가 도착했다.

 

여기서 코인이라 추측하는 이유는 이미지에서 보이는 입금 내역에 BITMEX로 되어 있는것으로 보아 가상화폐거래소인 것을 추측할 수 있었다.

 

요즘 어플 설치 같은 스미싱 보다는 코인이나 주식 리딩을 통해서 어찌저찌 떼어먹는다.

이런 리딩들이 100% 우리에게 돈을 벌어주지 못한다고 확신하는 이유는 애초에 자신이 있었다면, 인터넷 홍보를 통해서 홍보하지 굳이 배송오류니 통관번호 오류니 하면서 카카오톡 친구추가로 어설프게 택배사인척 위장하고. 시간이 지나 까먹을쯤에 리딩 홍보를 하는것 부터가 떨떠름하다.

 

그리고, 리딩 그렇게 잘하면 자기들 시드머니로 계속 반복해서 돈 불려서 벌면 되지.. 사람을 왜 끌어들이겠는가. 할말하않...

 

아무튼 이 사용자가 나를 차단했는지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전에는 분명히 프로필 사진이 걸려있던걸 보면 나를 차단한 것 같다.

 

배송주소오류니 배송오류니 통관번호오류니 하면서 단축 URL(bit.ly, han.gl, vo.la 등) 보내며 연락달라는 문자는 거의 99% 리딩방이라 확신하면 되겠다.

Comments